아이폰 12 pro를 사고 애플 제품에 대한 욕심이 생겨 이번에 에어팟 프로도 장만하게 되었다. 에어팟 2세대와 고민하다가 에어팟 프로를 사지 않으면 후회할거라는 주변인들의 말에 에어팟 프로로 선택했다.
![](https://blog.kakaocdn.net/dn/bYn7md/btq1Wg7Y9OW/8pIJoWzCbXkdBuODvZeEi1/img.jpg)
![](https://blog.kakaocdn.net/dn/cjRy0Z/btq1ONTPWR1/B54R8ZLCcZWY7UvZveHtP0/img.jpg)
로켓배송으로 주문하니 그 다음날 바로 받을 수 있었다.
![](https://blog.kakaocdn.net/dn/l7XcA/btq1ONTSqNu/oK5BOluGtKKrXt5grY3Wgk/img.png)
뚜껑을 열면 에어팟 프로의 사용설명서가 먼저 보이는데 본품이 궁금하기 때문에 사용설명서는 뒤로하고 제품을 먼저 보기로 했다.
![](https://blog.kakaocdn.net/dn/QJEY1/btq1U7qb4ij/oTIe19QaxKFNKLUNSHkWa1/img.jpg)
고민 끝에 장만한 에어팟 프로의 모습이다. 가로로 긴 직사각형 형태이다.
![](https://blog.kakaocdn.net/dn/bfX65r/btq1NtON1dX/CMx46ZMQqgwd5O8e3QcMJK/img.jpg)
에어팟 프로 본체를 꺼내면 아랫쪽에 충전 케이블과 또 하나의 무언가가 보인다. 초록색 화살표를 잡아 빼면 에어팟 프로 이어팁이 나온다.
![](https://blog.kakaocdn.net/dn/b6YWm4/btq1NveOLH2/ccrvrFHnMeniCGs78Lkytk/img.jpg)
이어팁은 스몰, 라지 사이즈가 들어있고 본품에 미디움 사이즈가 끼워져있다. 이어팁이 그냥 지퍼백 같은 곳에 담겨져 있지 않고 이렇게 전시하듯이 포장되어 있다는 부분이 마음에 든다. 디테일까지 살린 느낌.
![](https://blog.kakaocdn.net/dn/eGLjEa/btq1Qm2KYdb/Sfl4hiRXSaReGg5zHw9J71/img.png)
![](https://blog.kakaocdn.net/dn/yvsPH/btq1QmPdkih/Its9lCPSLvh5Yl57JowKMk/img.png)
매끈한 유광 케이스로 되어 있고 21년 1월에 제조한 제품이라고 써있다.
![](https://blog.kakaocdn.net/dn/Lx1fW/btq1ONfemIM/XDnYekuLm3KT73YFGdBCd1/img.png)
무선충전이 가능한 제품이지만 유선으로도 충전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했다.
![](https://blog.kakaocdn.net/dn/bw3Iy2/btq1MpTt2aY/sOnRKm0VHvZ5YHmlcPpZy0/img.png)
드디어 공개된 에어팟 프로의 모습. 에어팟 프로는 커널형이라 오픈형인 에어팟 2세대와는 조금 다른 디자인이다. 에어팟 2세대보다는 약간 통통한 느낌?!
![](https://blog.kakaocdn.net/dn/QGNZJ/btq1V3A3VND/00sfZHc8u1Hp2lbHq1WhNk/img.gif)
에어팟만의 자성 때문에 에어팟 프로 뚜껑을 열었다 닫았다 하는 행동에 중독될 것 같다. 너무 부드럽게 여닫혀서 마음에 들고 느낌이 좋음.
![](https://blog.kakaocdn.net/dn/0Kvhq/btq1ON0D4NC/I5KpAV4RUkyLsdVg7WccmK/img.png)
몇몇 사람들은 에어팟 프로 디자인이 에어팟 2세대에 비해 별로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나는 마음에 들었다. 일단 콩나물 줄기가 좀 짧아진 것도 그렇고 착용했을 때 안정감이 있다.
![](https://blog.kakaocdn.net/dn/UA0mc/btq1V14lKOj/fHwVegz0BVGmx2kyDCezj1/img.png)
![](https://blog.kakaocdn.net/dn/b78kp6/btq1U7wZVKO/jLkC40mJvWcjJoQIvFCA01/img.png)
![](https://blog.kakaocdn.net/dn/dTxbCQ/btq1Wh6Xp1q/C0yjCir6AejwW4bo5TKbFK/img.png)
에어팟 프로에는 줄기 쪽에 마이크가 달려있다. 물론 보이지 않는 아랫쪽에도 마이크가 있는데 통화할 때 통화품질이 굉장히 만족스럽다. 내가 잘 들리는건 물론이고 상대방도 내 목소리가 끊기거나 왜곡됨 없이 잘 들린다고 한다.
![](https://blog.kakaocdn.net/dn/K5ZJf/btq1NutreIr/7mnjh61frqVX3mlqNK9VsK/img.jpg)
에어팟 프로 콩나물 줄기에는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움푹하게 파인 곳이 있다. 이곳이 컨트롤 버튼인데 터치가 아니라 약간 누르듯이 꾹 눌러줘야 작동한다.
저 부분을 한 번 누르면 노래 정지 및 재생, 통화 연결이 가능하고 두 번 눌렀을 때는 다음곡 재생 또는 통화거절이 가능하다. 3번 눌렀을 때는 이전 곡 재생이 가능하며 3초 이상 길게 누르고 있으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끄고 켤 수 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 대해 잠시 언급하자면 성능이 상당하다. 나는 주로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해 출퇴근하는데 대중교통에서 주변 소음이 들리지 않아 넷플릭스를 보거나 음악을 들을 때 몰입이 굉장히 잘된다. 카페에서 공부를 하거나 소음을 싫어하는 사람들이라면 노이즈 캔슬링이 있는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https://blog.kakaocdn.net/dn/yv55H/btq1R7EexL1/vbSeFlpiFcKt8mnVrRJsR1/img.jpg)
에어팟 프로를 착용했을 때의 모습은 이렇다. 커널형이라 답답하지 않을까 했는데 압박감이 없고 귀에 착용했을 때 빠질 것 같은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아 안정적이다. 이 제품을 착용한 상태로 운동도 해봤지만 귀에서 빠질까봐 다시 만지거나 뺐다 꼈다 할 일이 없었다.
나처럼 운동을 즐겨하고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한다면 에어팟 프로 사용을 한 번 쯤 권해보고 싶다. 직접 경험해 보지 않으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얼마나 중요하고 좋은 기능인지 알 수 없다. 나 또한 그랬으니까.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쌈 고기 삶는법, 김장김치 굴보쌈 (0) | 2021.11.18 |
---|---|
아이리버 충전식 손난로 겸 보조배터리(양면발열, C타입) (4) | 2021.11.15 |
베이글 속눈썹 영양제, 한 달 사용하니 속눈썹이 풍성해짐 (0) | 2021.04.05 |
애플워치 필름으로 선택한 힐링쉴드 셀프 부착 후기 (0) | 2021.03.31 |
애플워치 6세대 40mm 개봉 및 착용 후기(음성인식 등) (0) | 2021.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