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방법 알아보기

♩♪♬** 2022. 5. 5. 07:37
반응형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방법에 대하여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끝까지 읽으면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방법을 이해할 겁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방법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방법

5월 10일, 드디어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식이 열립니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직후 청와대 개방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74년 만에 청와대를 완전 개방한다는 것에 한 번 씩은 가보겠다고 하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국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는 선언을 하며 용산으로 집무실을 이전하고 청와대 본관, 지원실, 상춘재까지 모두 개방한다고 합니다.

 

 

현재는 2022년 5월 10일~21일 사이에 방문 가능한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을 받고 있는데 그렇다면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 및 예약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방법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 홈페이지

     

     

    청와대 관람신청은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2시간마다 6,500명씩 입장이 가능하도록 설정해놓았는데 6,500명을 초과할 경우 추첨제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를 통해 관람신청 로그인을 했다면 가장 먼저 개인/단체/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중 선택합니다. 개인과 만 65세 어르신, 장애인의 경우 최대 4명까지 신청할 수 있고 단체는 30~50명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원을 선택한 후에 방문 일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일자
    청와대 관람신청 일자

    신청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데 사람이 덜 몰리는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 수가 적은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면 당첨확률이 높겠죠? 날짜 선택까지 마쳤다면 신청자 정보를 확인하고 필수 약관에 동의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당첨 알림 일정

    청와대 관람은 2022년 5월 10일~21일 사이에 진행되고 관람 신청한 날짜 기준으로 8일 전 국민비서로 당첨 내용을 안내드리고 당첨됐다면 해당 날짜에 청와대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아무런 연락이 없다면 미당첨이니 다시 관람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당첨 알림 발송은 알림 당일 14시 전까지 공지한다고 하네요.

     

    청와대 관람 알림 안내
    청와대 관람 당첨 알림 안내

    위의 표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5월 14일 토요일에 관람하려고 그날 방문으로 신청했다면 당첨 알림 문자는 5월 6일 금요일 오후 2시 이전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당첨되지 않은 것이니 재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신청은 일자별로 1회만 신청할 수 있고 중복 신청된 경우 마지막 신청분만 인정됩니다. 다만 여러 날짜 별로 중복신청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앞선 날짜에 당첨이 되면 이후 날짜의 신청 건은 추첨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5월 10일 청와대 관람에 당첨되셨을 경우 5월 11일 이후 다시 관람신청을 하더라도 당첨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포스트

     

    스포츠 반값 할인 예매 방법(축구, 야구, 농구, 배구)

    스포츠 반값 할인 예매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고 나면 스포츠 반값 할인 예매 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스포츠 반값 할인 예매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

    dailyoutgoing.com

     

     

    나눔티켓으로 50~80% 저렴하게 문화생활하는 방법

    나눔티켓으로 50~80% 저렴하게 문화생활하는 방법에 관련된 내용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나눔티켓으로 50~80% 저렴하게 문화생활하는 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

    dailyoutgoing.com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지원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