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먹는 코로나 치료제 라게브리오, 팍스로비드와 비교

♩♪♬** 2022. 3. 29. 07:10
반응형

 

 

먹는 코로나 치료제 라게브리오 및 팍스로비드와 비교에 관련된 내용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은 먹는 코로나 치료제 라게브리오 및 팍스로비드와 비교를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먹는 코로나 치료제 라게브리오 및 팍스로비드와 비교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먹는 코로나 치료제 라게브리오
먹는 코로나 치료제 라게브리오

3월 23일 팍스로비드에 이어 머크사(MSD)의 먹는 치료제 라게브리오가 식약처 긴급사용 승인되어 우리나라의 두 번째 먹는 코로나 치료제가 되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는 증가하는데 팍스로비드  수량이 턱없이 부족해 라게브리오를 긴급사용 승인되었죠. 그럼 라게브리오는 어떤 약이고 부작용은 뭐가 있는지, 팍스로비드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라게브리오란?

    라게브리오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자가복제 하는 과정에서 RNA 대신 연결부분으로 들어가 바이러스가 사멸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해 코로나를 치료하는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입니다. 바이러스의 증식을 막는 것이지요. 인도에서 시행한 라게브리오 3상 시험결과에서 입원율을 65% 감소시킨다는 보고가 있어 충분히 효과는 뛰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라게브리오 복용방법 및 처방

    라게브리오 200mg 캡슐을 4알씩 매 12시간마다, 총 5일 동안 투여합니다. 그럼 치료기간 동안 총 40알을 복용하게 되겠네요. 라게브리오는 코로나 확진 받고 증상 발현 후 5일 이내에 투여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고 이미 중증으로 진행된 이후에 복용하면 효과가 떨어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COVID19 알약COVID19 알약
    COVID19 먹는약

    라게브리오 처방은 중증으로 갈 확률이 높은 18세 이상 코로나 확진자를 중점으로 이루어질 예정이고 팍스로비드를 복용할 수 없는 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현재 가이드 상으로는 팍스로비드(경구약)와 렘데시비르(주사제)를 우선 사용하고 이를 투약할 수 없을 때 라게브리오를 처방하게 됩니다. 특히 간 질환, 신장실환이 있는 경우 팍스로비드 투여가 불가능하므로 이런 케이스에서는 라게브리오를 처방하겠죠.

    3. 라게브리오 부작용 및 금기사항

    라게브리오는 대부분 경미한 이상반응만 보였는데 설사(1.7%), 메스꺼움(1.4%), 어지러움(1%)이 있었고 태아에게 유해한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임산부에게 처방을 금합니다.

    수유부는 투약기간 동안 모유수유를 금지하고 가임기 여성은 약 투약 이후 4일간, 남성은 약 투약 이후 3개월간 피임해야 합니다. 또한 만 18세 미만 소아, 청소년에게서는 뼈 연골 이상이 나타날 수 있어 사용을 금지합니다.

    COVID19 먹는약피임약

     

    4. 팍스로비드와 라게브리오 비교

      팍스로비드 라게브리오
    제조사 화이자 머크앤드컴퍼니(MSD)
    성분 니트마트렐비르, 리토나비르 몰누피라비르
    작용기전 바이러스 증식 억제 바이러스 사멸 유도
    투약대상 중증 진행 위험이 높은 성인 및 소아
    (만 12세 이상, 체중 40kg 이상)
    팍스로비드와 렘데시비르 사용이 어려운 고위험 환자
    금기대상 - 중증 간, 신장애 환자
    - 일부 고혈압약, 부정맥 치료제, 항경련제와
    동시복용 불가능
    임산부, 만18세 미만 청소년
    부작용 설사, 혈압상승, 미각이상, 근육틍 설사, 메스꺼움, 어지러움
    투약시기 확진 5일이내

    팍스로비드와 라게브리오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팍스로비드를 1차 치료제로 고려하고 금기대상에 해당할 경우 라게브리오를 처방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제 코로나 먹는 치료제로 팍스로비드에 이어 라게브리오까지 도입되었으니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길 기원해봅니다.

    COVID19 피검사와 약바이러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코로나 상비약 어떤 걸 사야 할까?(성인, 어린이)

    코로나 상비약 어떤 걸 사야 할지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코로나 상비약 어떤 걸 사야 할지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코로나 상비약 어떤 걸 사야 할

    dailyoutgoing.com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방법과 금액변경 안내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방법 및 금액 변경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방법 및 금액 변경에 대해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dailyoutgoing.com

     

    먹는 코로나 치료제 라게브리오 및 팍스로비드와 비교를 공유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보탬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