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무격리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와 국가별 입국규정

♩♪♬** 2022. 4. 5. 07:19
반응형

 

무격리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와 국가별 입국 규정을 전달해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어주시면 무격리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와 국가별 입국 규정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무격리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와 국가별 입국 규정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와 국가별 입국규정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와 국가별 입국규정

해외에서 한국으로 입국할 경우 자가격리를 면제해주는 기준이 발표되어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졌습니다. 아마 해외여행을 나가기 망설여졌던 가장 큰 부분이 입국 후 자가 격리하는 것이었을 텐데 백신 완료 자라면 입국 후 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합니다.

 

목차

    1.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기준

    • 백신 3차 접종 완료자
    • 백신 2차 접종 후 14일~180일에 해당하는 자(얀센은 1차 접종 후 14~180일)


    미접종자는 현행대로 입국 후 7일 격리해야 합니다. 격리 면제가 가능한 백신 종류는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노바백스, 시노백, 시노팜, 코비쉴드, 코백신, 코보백스로 총 10종입니다. 국내에서 접종한 경우 접종내역이 자동 등록되나 해외 접종자는 보건소에 접종증명서를 제출해야 격리 면제가 이루어집니다.

     

    2. 국가별 입국 규정

    아래는 여행 가능 국가별 입국 규정을 정리해 놓은 표인데 직항 운항하는 항공사도 표기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 가능 국가별 입국 규정
    자료 : 외교부, 조선비즈

    입국 후 격리 등에 대한 규정은 국가마다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영국은 코로나 관련 서류를 내지 않아도 입국할 수 있고 프랑스는 백신을 접종했거나 PCR음성확인서가 있으며 입국 시 격리가 면제됩니다.

    미국과 캐나다도 음성확인서나 백신 접종 증명서가 있다면 격리 없이 입국할 수 있다니 여행 가고 싶은 마음이 커집니다. 우리나라와 비교적 가까운 일본과 대만은 안타깝게도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무조건 격리를 해야 합니다.

    국가별 세부지침은 계속 조금씩 변동되고 있어서 출국 계획이 있으시다면 국가별 지침을 꼭 한 번 외교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외교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리고 대한항공에서 운영하는 코로나 업데이트 센터에서도 각 국가별 규정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미국, 캐나다, 영국,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호주, 뉴질랜드, 동북아, 동남아 등을 분류하여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대한항공 코로나 업데이트 센터로 가실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코로나 업데이트 센터

     

    대한항공 코로나19 업데이트 센터
    대한항공 코로나19 업데이트 센터

    저는 의학적 사유로 인한 백신 미접종자인데 이에 대한 입국 후 격리 규정은 별도로 나와있지 않아 현재 질병청과 외교부에 문의를 한 상태로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답변을 받는 대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해 휴가비 받는 방법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해 휴가비 받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으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해 휴가비 받는 방법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해 휴가

    dailyoutgoing.com

     

     

    코로나 완치확인서 발급방법(어린이는?)

    코로나 완치확인서 발급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코로나 완치확인서 발급방법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완치확인서 발급방법의

    dailyoutgoing.com

     

    무격리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와 국가별 입국 규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