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병적증명서 발급 1분 안에 하는 방법

♩♪♬** 2022. 3. 15. 06:58
반응형

병적증명서 발급 및 발급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어주시면 병적증명서 발급 및 발급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병적증명서 발급 및 발급방법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병적증명서 발급방법
병적증명서 발급방법

 

군 복무를 마치고 제대한 남성분들이라면 생각보다 병적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꽤 있을 것입니다. 취업할 때 요구하는 경우도 있고 지원금 신청 등을 할 때도 병적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병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1. 병적증명서란?

    병적증명서란 병적 사실 확인, 즉 군 복무 확인을 위하여 지방 병무청장이 발급하는 증명서입니다. 병적증명서는 군 복무를 마친 사람, 군 복무를 마치지 않은 사람으로 분류하는데 여기서 군 복무를 마치지 않은 사람은 다시 입영예정자, 병역면제자 등으로 구분하죠. 병적증명서는 인사청문 시 기초자료 사용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어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두시면 유용합니다.

    병적증명서에는 서류 신청자의 인적 사항과 징병검사 여부, 군별, 계급 등에 대하여 정확하게 기재하도록 하고 용도를 정확히 밝힌 후 발급받아야 합니다.

     

    2. 병적증명서 발급방법

    병적증명서 발급은 민원24에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한 1분 정도만 투자하시면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 로그인을 위하여 공동 인증서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민원24 병적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병적증명서 발급 민원안내 및 신청

      민원 24 병적증명서 발급 민원안내 및 신청으로 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이는 화면은 인터넷 홈페이지 화면인데 지방병무청, 병무지청, 시군구 및 읍면동 출장사무소에 방문하여 오프라인으로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병적증명서 발급 신고내용

       

      병적증명서 발급 신청하기를 누르면 기본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병적증명서 발급 신청내용병적증명서 발급 신청내용

       

      군(대체)복무 구분, 용도, 군별, 역종, 계급, 병과, 복무분야, 입영 연월일, 복무 계급, 전역 연월일, 군번, 전역 구분(사유)을 선택하시면 병적증명서 신청내용은 모두 입력되었습니다.

       

      병적증명서 발급 수령방법

      마지막으로 병적증명서 수령방법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온라인발급을 받으면 1분 내로 출력하면 되기 때문에 바로 발급이 완료됩니다. 수수료는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영문 병적증명서 발급을 원하신다면 "용도"를 선택하실 때 영문 발급으로 선택하시면 되겠고 여성도 군 복무를 했다면 민원 24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청년 대상의 지원금을 신청할 때 남성 같은 경우엔 군 복무 기간을 제외하고 나이를 계산하는 경우가 있어서 병적증명서 발급을 잘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함께 읽을만한 추천 게시물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부터 중도해지까지 완벽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요즘 2022년 정책에 대해 계속 안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22년 1월 3일부터 시작한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대해 소개할까해요. 이 제도는 작년에 중소기업에 정규직으로 취

      dailyoutgoing.com

       

       

      장병내일준비 적금 신청, 가입자격 확인서 등 정리

      장병내일준비 적금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국군장병이라면 가입할 수 있는 장병내일 준비 적금! 오늘은 해당 적금의 신청방법, 가입자격 확인서 등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병역 의

      dailyoutgoing.com

       

      오늘은 병적증명서 발급 및 발급방법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게시글이 유용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저에게 보탬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