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

♩♪♬** 2022. 4. 10. 07:13
반응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이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포스트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

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하이패스 단말기를 차량에 설치해두고 고속도로 통행을 하실 텐데요, 카드가 하이패스 단말기에 잘못 꽂혀있거나 단말기 배터리가 부족하거나 통신장애 등의 다양한 문제로 가끔 하이패스가 결제가 찍히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결제되지 않았을 때 하이패스 단말기에서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았다는 안내가 나오는데 당황하지 말고 가시던 길 가시면 됩니다. 며칠 후에 고지서가 집으로 날아오기 때문에 그때 납부하시면 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럼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와 납부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와 납부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조회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바로갑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바로가기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혹은 포털사이트에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또는 고속도로 통행료로 검색해도 아래처럼 홈페이지가 가장 위에 뜨니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자주 찾는 서비스에 "회원 미납 조회"가 있는데 여기를 누르시고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은 공동 인증서나 SNS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미납 통행료 현황
    차량번호 입력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조회하고자 하는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건별 미납통행료 현황이 뜹니다. 다행히 제 차는 하이패스를 통한 통행료 납부가 잘 이루어졌습니다. 만약 건별 미납통행료 현황에 미납요금이 뜬다면 미납요금을 납부해주시면 되겠죠?

     

    2.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

    미납통행료는 미납 발생일로부터 최대 1일 이후부터 조회와 납부가 가능한데 만약 즉시 납부하고 싶다면 가까운 영업소나 콜센터에서 확인 후 납부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는 후불 하이패스카드,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입금으로 가능합니다. 단, 선불 하이패스를 이용한 납부는 홈페이지에서는 안되고 직접 영업소로 방문하셔야 해요.

     

     

    고속도로 통행료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조회 후 미납요금이 있다면 결제하기를 통해 바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으로 결제하는 것이 힘들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도 있습니다.

    • 1588-2504로 전화해 ARS 납부
    • 고속도로 휴게소의 종합안내소나 무인수납기에서 납무
    • 도로공사 영업부 방문 납부
    • GS25 편의점에서 납부(직원에게 미납 통행료 납부한다고 이야기하고 차량번호 및 생년월일 입력 후 개인정보 동의 후 납부, 카드결제 가능)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납부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납부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에는 정차하지 않고 80km/hr 속도를 유지하며 달리면서 감속 없이 통과할 수 있는 다차로 하이패스가 설치된 고속도로가 많아 하이패스가 차량에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하이패스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꼭 설치하세요!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은 포스트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방법과 불법주정차 기준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및 불법 주정차 기준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고 나면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및 불법 주정차 기준을 알게 되실 겁니

    dailyoutgoing.com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활용해 세금 확인하는 방법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활용해 세금 확인하는 방법 신차든 중고차든 구매할 때 꼭 내야 하는 세금인 취득세와 등록세! 두 개를 합쳐 자동차 취등록세라고 부르죠. 자동차 취등록세는 일반

    dailyoutgoing.com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게시물이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