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생리대 바우처 사용법 및 잔액조회

♩♪♬** 2022. 2. 11. 07:15
반응형

 

 

생리대 바우처 사용법 및 잔액조회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여성 청소년에게 지급되는 생리대 바우처 지원제도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생리대 구매 비용을 전자바우처 형태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생리대 바우처 사용법

2022년부터는 더 많은 청소년이 생리대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연령과 지원 금액을 확대했다고 하니 새로 바뀐 내용을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목차

    1. 생리대 바우처 지원대상

    생리대 바우처 지원 대상은 만 9세~24세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입니다. 자격과 연령 기준에 부합한다면 여성청소년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생년월일로 봤을 때 2022년 기준 1998년 1월 1일~2013년 12월 31일 출생자이면서 생계, 의료, 주거, 교육 급여 수급자이거나 법정 차상위계층이거나 한부모가족일 경우 지원받으실 수 있어요.

    단, 만 19~24세 여성청소년은 2022년 5월 1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2021년까지만해도 만 11세~18세까지만 지원되었다가 올해부터 연령이 확대되었기 때문이에요. 한 번 신청하면 자격에 변동이 생기지 않는 한 만 24세까지 지원되므로 중간에 재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2021년에 바우처를 지원받았던 만19세 청소년(2003년생)은 별도의 신청 없이 2022년 5월에 바우처가 재성생될 예정이나, 2020년 이전에 바우처를 지원받았던 만20~24세 청소년은 재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청소년들기프트 카드를 들고 있는 여자

     

     2. 생리대 바우처 지원내용

    생리대 바우처는 월 12,000원씩 6개월 단위로 생리용품 구입비용을 지원합니다. 매년도 1월과 7월에 각 6개월분씩 지급되며 연간 지급금액으로 따지면 연 144,000원입니다. 해당 금액은 매년 12월 31일까지 모두 사용해야 하며 사용하지 않을 경우 다음해 1월 1일에 자동으로 전액 소멸됩니다.

     

    3. 생리대 바우처 이용방법 및 잔액조회

    신청인 또는 청소년 본인 명의의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발급받은 국민행복카드로 정부지원금 결제 가능한 가맹점에서 생리대, 탐폰, 면생리대, 생리컵 등을 자유롭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생리대바우처 이용가능 판매점

    국민행복카드사별 바우처 이용가능 판매처는 위를 확인해주시거나 아래 국민행복카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쇼핑몰 바로가기하시면 되겠고 결제 시 바우처 결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존에 국민행복카드를 소지한 경우 해당 카드를 이용해 구매하시면 되고 새로 발급받아야 할 경우, BC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KB 국민카드, 신한카드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생리대 바우처 사용가맹점 확인하기

     

    생리대 바우처 잔액조회는 사회서비스 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로그인 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생리대 바우처 잔액조회 하기

     

     

      4. 생리대 바우처 신청방법

      생리대 바우처는 청소년 대상자 본인 또는 부모가 신청합니다. 부모가 직접 신청이 어렵거나 주양육자가 부모가 아닌 경우 청소년 양육을 담당하는 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시면 됩니다. 

       

      복지로에서 온라인 신청하기

       

      온라인 신청의 경우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앱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신청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을 검색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여성 청소년들여성 청소년

      오늘은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는 생리대 바우처, 잊지 말고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여성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혜택인 만큼 꼭 받아가세요. 감사합니다.

       

       

      [함께 읽어보세요!]

       

      문화누리카드 충전부터 사용처까지 완벽정리

      문화누리카드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문화누리카드 충전, 사용처, 신청방법 등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오늘은 이 주제를 다뤄볼까 합니다. 우선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수

      dailyoutgoing.com

       

       

      무주택 청년 월세지원 20만원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자취하는 동생을 만났다가 무주택 청년 월세지원이라는 제도에 대해 듣게 되었습니다. 무주택자 청년에게 매월 20만원씩 월세를 지원해주는 것이라고 하는 것인데 누구

      dailyoutgoing.com